행복한 정보 공유/기타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한 후기(승인 기간, 꿀팁)

오리졍 2021. 10. 20. 01:34
반응형

 

 

애드센스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오리졍입니다!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ㅎㅎ 제가 드디어 애드고시를 합격하였답니다. 티스토리를 만들고 매일 꾸준히 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하는게 힘들었지만, 많이 서치한 결과 한 주제로 포스팅하는게 좋다는 글을 많이 봐서 쓰고 싶은 글이 있었지만 꾹 참았었거든요! 근데 이제 마음껏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워 애드고시란 말이 있잖아요! 한달 간은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는 생각보다는 애드고시를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좀 더 신경 써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애드고시를 준비했는지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애드고시 합격에 정답은 없기 때문에 합격한 사람들 마다 케바케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꼭 제가 한 방법으로 해야만 합격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애드고시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드고시 승인 (소요시간, TIP)

 

신청일 : 2021.10.7.
승인일 : 2021.10.16.
신청일 기준 글의 갯수 : 23개
승인일 기준 글의 갯수 : 30개

애드핏은 개설일 30일, 글 20개의 기준을 통과해야하지만, 애드센스는 따로 그런 기준은 없습니다. 그래도 저는 애드핏 승인 조건과 비슷한 수준으로 글의 갯수와 기간을 채운 뒤 애드센스에 신청했습니다.

신청한지 9일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는 메일 확인 전 티스토리를 보고 먼저 알았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두 활성화 시켜놔서 구글 애드센스라는 글이 광고 자리에 떴었는데, 어느 순간 광고로 바뀌어있는거에요?! 그래서 메일로 들어가 봤더니 이렇게 승인메일이 도착해있었어요! 소리질러~~

*TIP*

1. 자동광고 모두 활성화해놓으세요! 구글 애드센스 처음에 승인하면 [관리페이지] - [수익] 탭에 [애드센스 관리] 탭이 생기잖아요! 승인 전에는 수입이 모두 0달러로 되어있을텐데요. 수입 아래 광고설정을 모두 on으로 해놓으세요! off로 해놓으면 그 이유때문에 승인이 거절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수익] - [애드센스 관리] - 광고설정


2. 이건 필수 인데요.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코드 복사해서 [관리페이지] - [스킨편집] - [HTML편집]의 <head> / <head> 사이에 복사해넣어야합니다. 복사해넣지 않으면 구글에서 읽을 수 없다고 하네요.

 

 

 

애드고시 합격을 위하여 내가 한 일

 

1. 글은 줄바꿈을 자주 하지 않고, 문단별로 끊어 간결하게 적기!
일단, 저는 글을 마치 칼럼이나 보고서를 적듯이 줄글로 쭉쭉 썼어요! 사실 애드고시를 준비하기 위한 계정을 따로 판 터라, 맘 잡고 한번 애드고시 도전해보자! 했던 거였거든요! 애드센스는 AI가 심사하는 것이라 사람이 읽기 쉬운 글이 아니라 AI가 읽기 쉬운글을 작성해야한다고 합니다. AI가 글을 잘 파악하려면, 문단별로 끊어 작성하는 형태가 좋다고 합니다. 그 전에 잠깐 운영했던 블로그에서는 줄글 형태가 아닌 정보 전달형 글을 작성했어요. 글씨도 크게크게 변화를 주었고, 줄바꿈도 많이 했었어요. 아무래도 그래야 가독성이 올라가는 글을 작성할 수 있으니까요. 줄글 형태로 작성하면 정보를 얻기 위한 글의 가독성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애드센스 합격을 위해서 저는 줄글 형태로 깔끔하게 작성했습니다.


2. '~ 합니다'등의 깔끔한 어미 사용
그리고 제가 신경썼던 부분 중 하나는 말의 어미를 '~에요'의 형태가 아니라 '~합니다. ~습니다.'를 사용한 것입니다. 100% 그렇게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최대한 깔끔한 문장을 사용하려고 했어요. 특히 ~당 ~용 이런식의 말투는 AI가 글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 되지는 않을 것 같아서 최대한 사용을 자제하였습니다.


3. 외부링크 사용하지 않기 ( 내부링크 o)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서 외부 사이트 링크들을 많이 첨부하시는데요. 이렇게 외부 링크를 첨부할 경우, 구글 애드센스 처리 과정에서 AI가 블로그를 이해하는 데 혼선을 줄 수 있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요. 그래서 최대한 외부 링크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했고, 처음에는 아무 링크도 사용하지 않다가, 포스팅 중간에 블로그 내 다른 글로 이어지는 내부 링크는 몇 개 사용했습니다. 링크 사용하셔도 합격한 사례도 있으나, 혹시 모를 오류에 대비해 사용을 자제하였습니다.


4. 글은 2000자 이상 작성
저는 글을 최대한 많이 적었습니다. 구글에서는 전문성 있는 블로그를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글이 전문성을 갖춘 글로 인식되려면 어느 정도 글의 길이가 길어야한다고 생각해서 모든 글이 1500자는 넘었고, 많이 적은 글은 5000자 가까이 되는 글도 있었습니다. 근데 다른 분들 후기 보니 글자수가 절대적인 합격 기준은 아닌 듯해요.


5. 카테고리는 적게, 한가지 주제로 작성 (불필요한 카테고리 만들지 않기) - 전문성 있는 블로그로 인식
이슈나 연예, 가십거리를 다루는 블로그보다는 지식이 확실하게 전달 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전문성 블로그가 합격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애드고시 준비를 위해 주제를 하나 선택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주제는 주식이었어요. 근데 제 생각에는 카테고리를 비워두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왜냐하면 주제가 여러개인 블로그도 한번에 합격하는 것을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주제를 여러 분야로 작성하더라도, 한 카테고리에 넣거나 2~3개의 카테고리에 넣어서 컨텐츠가 없는 빈 카테고리를 두지 않는다면 AI는 하나의 통일된 주제로 글을 작성하고 있구나, 라고 판단하는 것 같아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이 어렵다면 여러개의 주제를 작성하되 1~3개의 카테고리에 담고, 빈 카테고리를 만들지 않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애드고시 신청 전에 만들어놓는 것은 컨텐츠 부족으로 승인 거절될 확률이 높다고하니 참고하세요!


6. 맞춤법 검사 실시하기
AI가 글을 잘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같은 맥락인데요! 구글에서 요구하는 맞춤법에 맞게 글을 작성하기 위해 티스토리 글쓰기 하단에 있는 맞춤법 검사를 꼭 실시하였습니다. 맞춤법 검사 결과가 이상해도 무조건 요구하는대로 수정한 후 글을 발행하였습니다.


7. 사진은 너무 많지 않게 / 사진과 글을 적절하게 배치하기
이것도 다른 분들이 포스팅한 것을 참고해서 실행에 옮긴 것인데요. 사진이 많아도 합격되었다는 글을 보아서 확실한 기준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몇몇 포스팅은 사진이 많은 게시물로 작성하더라도, 모든 포스팅을 사진에 비중을 두고 작성하는 것은 애드센스 합격에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만약 사진을 첨부하게 되면 사진만 우르르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 하나 + 글 한문단 + 사진 하나 + 글 한문단 이런식으로 사진과 글을 적절하게 배치해서 포스팅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8. 조회수는 정말 중요하지 않다! 조회수 신경쓰지 말고 꾸준히 포스팅하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정말 할말이 많은데요! 사실 제가 애드센스 신청에 있어서 가장 신경쓰였던 부분이 조회수였어요. 아무래도 애드센스는 광고를 다는 것인데, 광고주들이 과연 조회수 없는 블로그에 광고 승인을 내줄까? 생각했던거죠. 불안해서 합격 후기 찾아보는데, 조회수는 중요하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평균 100명 정도 들어올때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고 하시는거에요! 근데 제 티스토리는 신청 전에 조회수가 10명 미만으로 찍힐 때도 많았고, 많아봐야 20명정도였거든요ㅠㅠ 하지만 결론적으로 조회수는 정말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와 함께 티스토리를 시작한 친구는 제 조회수의 5배가 넘는 조회수였지만 애드센스 승인에 실패했어요. 오히려 훨씬 적은 제 티스토리는 한번에 승인이 났구요! 그러니 조회수가 나오지 않는다고해서 낙담하지 마시고, 애드센스 신청 전에는 조회수 상관없이 꾸준히 포스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1일 1포스팅하려고 노력했어요! (물론 못쓴 날도 하루 이틀 있었습니다ㅠㅠ) 꾸준히 포스팅만 하신다면, 조회수는 애드센스 승인 후에 고민해도 늦지 않아요!


끝으로 애드센스 합격을 위해 위의 항목을 최대한 지키면서 작성하였던 포스팅 몇개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해보세요^^
https://ori-zeong.tistory.com/6

 

메타버스가 뜨면 이 기업이 뜬다? [메타버스 수혜주-하드웨어 기업편]

안녕하세요. 언제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오리졍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의 의미와 메타버스가 가지는 특징, 활용분야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 부터는 메타버스로 인

ori-zeong.tistory.com

 

 

https://ori-zeong.tistory.com/10

 

[주식 첫걸음4] 배당주를 고르는 기준 / 배당 증가 기업 찾는법

안녕하세요 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오리 졍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당주 투자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국내 주식을 하시는 분들보다는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ori-zeong.tistory.com


https://ori-zeong.tistory.com/16

 

[기업분석] 반도체  파운드리 강자 , TSMC

안녕하세요~ 항상 행복한 삶을 꿈꾸는 오리 졍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기업에 대해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핫한 산업 분야인 반도체 시장 전반에 투자 가능한 반도

ori-zeong.tistory.com


지금까지 제가 애드센스를 한번에 합격하기 위해 노력했던 방법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답이 없어서 준비하는데 더욱더 힘든 애드센스!!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합격 후기를 살펴보면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관심 있는 분야의 글을 꾸준히 작성만 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겁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포스팅도 차차 해볼게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