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정보 공유/장소

[안산 맛집] 삼겹, 목살, 항정, 뒷고기, 조개구이까지! 연탄구이 전문점 '상록회관' 월피점 내돈내산 리얼 후기!!(주차, 메뉴, 추천메뉴)

오리졍 2023. 5. 25. 19: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바쁜 날들을 보낼때는 항상 기력이 부족해지고 기력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고기!!

 

저기압일땐 고기앞으로 가라.. 라는 말도 있잖아요?ㅎㅎ

 

저녁에 고기를 먹기로 결정하고 어디를 가볼까.. 찾아보던 중!

예전부터 지나다니면서 가보고 싶었던 곳

바로 '상록회관 연탄구이' 집을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상록회관'은 안산에서 이미 고기맛집으로 유명해서 안산분들은 다 알고 계시더라구요!

이미 안산내에서 지점만 여러군데 운영되고 있는 인증 맛집입니다!

(하지만 저는 처음 가봤다는 사실..)

 

그 중에서도 저는 '상록회관' 월피점으로 다녀왔는데요!

내돈내산 후기 한번 보시죠!

 

상록회관 월피점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안산천서로 227, 1층

영업시간 : 매일 15:00 - 24:00

전화번호 : 031-402-5444

 

 


 

 

상록회관 월피점의 간판입니다!

월피동 안산IC로 가는 길가에 있는데요! 요즘 날씨가 좋아서인지 창을 다 오픈해서 개방감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해놓으셨더라구요!

※ 주차 팁!

  상록회관에는 따로 주차장이 없고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길가에 주차를 하셔야 하는데요. 저녁 6시 이후에는  가게 앞 차도에 바짝 붙여서 대주시면 됩니다! (사실 갓길주정차는 불법이지만 저녁에는 도로 양쪽으로 다 주정차가 되어있더라구요..)

 

 

하얀색 배경에 초록색 글씨로 써있는 '상록회관' 간판이 너무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ㅎㅎ

 

 

입구에는 이렇게 캐치테이블이 있더라구요! 저는 이른시간에 가서 대기줄이 없었지만 평소에는 맛집답게 금방 대기가 생겨서 저렇게 캐치테이블을 통해 대기를 걸어놓고 기다려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차피 드실거 빨리 가세요!!

 

 

내부의 모습입니다 저 안쪽이 주방이고 직원분들이 밑반찬 등을 세팅해놓으셔서 금방금방 자리를 마련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직원분들 하나같이 정말 친절하세요!!!

 

 

위에는 이렇게 메뉴들이 한눈에 보이게 적혀있고 입구쪽에 써있는 '늘 초심으로' 글귀가 눈에 띄더라구요!

친절함이 돋보이는데 이런 글귀를 보게 되니까 정말 가게에 진심인게 느껴졌어요!

 

 

메뉴판 입니다!

정말 저렴하죠?! 삼겹살, 목살은 100g당 4,500원!! 뒷고기, 항정살은 100g당 6,000원!! 갈매기살, 막창은 100g당 6,500원!!

요즘 삼겹살집 가면 1인분 160g에 15,000원 기본인데 정말 저렴해서 좋았어요!

그리고 100g단위로 판매하다 보니까 여러가지 메뉴를 먹고싶은대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메뉴판을 보고오니 이미 테이블엔 기본찬이 세팅되어 있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쌈채소와 쌈장, 후추소금, 와사비, 장아치, 마늘 등이 있습니다! 와사비주는거 너무 센스 넘쳐요!!

 

 

여기 셀프바에 가면 부족한 반찬이나 추가적으로 콩가루, 양파절임 등을 가져다 먹을 수 있게끔 세팅해 놓으셨는데

정말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는 것 보이시죠?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얼마나 가게 관리에 신경쓰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메뉴로 세트메뉴인 돼지한근을 시켰는데요! 32,000원이고 양은 약 600g 이며 삼겹, 목살, 항정살, 뒷고기, 껍데기 가 세트로 나오는 메뉴 입니다!!

송이버섯에 상록회관이라고 찍혀서 나오는거 너무 귀엽네요 ㅎㅎ

 

 

그리고 비빔밥을 시켰는데 이게 3,000원 짜리 비빔밥입니다.. 너무 맛있던데 이게 3천원이라니...

심지어 반숙 계란에.. 너무 맛있었어요!

맘같아선 비빔밥만 먹어도 될 것 같은ㅎㅎ

 

 

그리고 고기에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 2,000원!!

물론 사이즈는 작긴 하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된장찌개를 먹을 수 있었어요!

된장찌개는 그냥 기본적인 맛입니다 ㅎㅎ

그래도 없으면 허전하잖아요??

 

 

그리고 상록회관의 하이라이트!! 살얼음무생채 입니다... 기본 반찬으로 가져다 주시는데 살얼음이 살짝 얼어있어서 정말 시원하고 아삭아삭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두 번이나 리필해달라고 했어요..!!)

 

반응형

자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구워서 먹는데 고기두께 보이시나요?? ㅎㅎ

저는 이렇게 두꺼운 삼겹살은 처음 봤어요! 겉을 어느정도 익히고 나서 타기전에 잘라서 다시 구워주니까 육즙이 살아있더라구요!

마늘도 살짝 올려서 구워줘야죠~~

 

저희는 돼지한근을 다 먹고 부위중에 항정살이 제일 맛있어서 항정살을 추가로 시켜먹었어요!

위의 사진이 항정살인데 너무 맛있어요! 두툼하니 일반 항정살과는 좀 다른느낌?!

 

 

고기를 한창 먹다보니 목이 말라서 음료수를 시킬까 했는데 슬러쉬가 보이더라구요?!

직원분께 슬러쉬 얼마냐고 물어봤더니 무려 '공짜!!' 랍니다ㅎㅎ

옆에있는 종이컵에 그냥 따라서 먹으면 된다고 해서 너무 좋았어요!

소다맛이랑 파인맛이었는데 고기먹고 먹으니까 꿀맛이더라구요!

 

 

그리고 고기 먹으면서 후식으로 빠지면 섭한 냉면! 사실 배가 엄청 불렀지만 그래도 궁금한 건 못참기에 물냉면, 비빔냉면 하나씩 시켜봤습니다!

냉명 각각 4,000원인데 맛은 그냥 식당에서 파는 냉면이랑 다를바 없었어요 ㅎㅎ 시원하고 맛나요!

냉면은 고기에 싸먹어야죠!!

 

 

그렇게 이제 더이상 못먹겠다~~ 이러고 배를 두들기고 있는데 갑자기 등장한 가리비 5마리..

저희 시킨거 아닌데...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셨다고 합니다 ㅎㅎ

아니 12,000원짜리를 서비스로 주시다니..ㅠ

배가 불러도 서비스는 맛 봐야죠 ... 바로 불판위에 올려서 구운다음에 와사비 초장에 찍어 먹었는데

배불러도 조개구이는 들어가네요 ㅎㅎ!!

 

 

그리고 이제 진짜 끝이다! 오늘 폭식해서 큰일났다! 하고 일어나려고 하는데

갑자기 또 수박이...! 이것도 서비스..............

사장님이 저희를 배터트리려고 작정하셨나봐요.. 결국 수박 마지막 한조각은 못먹고 나왔습니다..

 

 


 

 

정말 배불러서 힘들었는데 글을 쓰면서 사진을 보니 또 먹고싶어서 입에 침이 흐르네요 ㅎㅎ

이러다 정말 돼지 되겠어요...

안산에서 또 고기맛집이 하나 추가되었네요 ~!

여러분들도 정갈하게 놓여진 삼겹살 말고 투박하지만 감성있는 연탄구이 향과 맛이 땡길 때 '상록회관'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그럼 내돈내산 솔직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