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정보 공유/장소

[안산맛집] 대부도 아닌 안산에 있는 해물 칼국수 맛집!! 선부동 '이조 칼국수' 솔직후기!

오리졍 2023. 7. 10. 21: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우중충하니 덥고.. 습하고.. 비는 많이 안오고 장마가 시작된 것만 같아요!

주말에 날씨도 꾸리꾸리하니까 갑자기 칼국수가 엄청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에 칼국수집 폭풍 검색..!!

 

근데 안산에는 대부도가 워낙 칼국수가 유명해서 그런지 전부 대부도에 있는 칼국수집만 나오더라구요ㅠ

그렇게 한참을 검색해서 찾은 안산 선부동에 있는 '이조 칼국수'!!

알고보니 이미 동네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하고 꽤 오래된 집이더라구요!

 

저는 원래 칼국수를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지만 먹어보니 생각보다 너무너무 괜찮아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맛집 아니면 후기 안남기는거 아시죠?!ㅎㅎ

 

이조칼국수

영업시간 : 매일 09:30 ~ 22:00

전화번호 : 031-401-5168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광장1로 124 (선부역 3번출구)

 


 

선부광장1로에 들어서면 공영주차장이 바로 앞에 있어요!(저녁이나 주말에는 갓길에도 주차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공영주차장에서 바로 나오면 이렇게 골목쪽에 이조칼국수가 보이네요!

2004년부터 영업을 하셨으니 곧 20주년이네요!!

 

 

옆에 이조밥상도 같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어요! 아마 선부동의 먹거리를 책임지시는 듯!!

그래서인지 안산의 맛집으로 선정되어 당당하게 보라색 간판이 걸려있더라구요!

(사실 이때부터 기대감이 차오르기 시작했어요..)

 

 

가게 내부는 이렇게 정감가는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되어있구요!

넓직하고 튼튼해보이는 테이블에 비해 빈약한 의자가 조금! 아쉬웠어요 ㅎㅎ

 

반응형

이조칼국수의 메뉴입니다! 주변 손님들을 보니 이것저것 할거없이 다들 골고루 시켜서 드시더라구요!

그리고 식사와 함께 반주를 하시는 어른들도 굉장히 많았어요!

콩국수와 냉면은 여름 한정메뉴인데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콩국수는 시골에서 직접 재배한 서리태로 갈아서 만든다고 써있더라구요!

다음에는 콩국수도 한번 도전해봐야....

 

 

테이블 한쪽에는 이렇게 팥칼국수, 해물칼국수, 얼큰칼국수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데

저는 이것만 보고도 정말 칼국수에 진심이시구나를 느꼈습니다ㅎㅎ

 

 

입구의 한쪽에는 이렇게 팥이 한가득 있었는데 주변을 보니 팥칼국수도 정말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팥칼국수를 먹고 싶었지만 인기가 어찌가 많은지.. 주말이라 그런건지... 팥이 다 떨어져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동지날에는 꼭 팥칼국수를 먹으러 다시와야겠다고 다짐했어요!!

 

 

테이블에 처음 물이랑 김치, 무생채, 보리밥을 세팅해주시는데요!

칼국수집에 보리밥이 없으면 또 섭섭하죠?!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고추장에 이렇게 가끔씩 먹으면 별미죠ㅎㅎ

본격적으로 식사를 하기전에 딱 먹기좋은 사이즈였어요!

 

 

저희의 첫번째 주문메뉴 굴림만두가 나왔는데요! 

사실 7개가 나왔는데 보자마자 정신없이 먹다가 사진을 찍어버렸어요 ㅎㅎ

(처참한 만두흔적 보이시나요?!)

굴림만두는 피가 굉장히 얇아서 거의 만두속만 먹는 느낌인데 짜지도 않고 맛있더라구요!

가격도 저렴해서 만두 꼭 드세요!!

 

 

두번째 주문메뉴인 바지락칼국수 입니다! 

받아보고 정말 놀랐어요.. 양이 너무 많은거 있죠ㅠ

바지락도 많이 들어있고 특히 바지락이 깨지거나 흐물한애들 하나도 없고 한눈에 봐도 깨끗하고 신선한 바지락만 있더라구요!

면은 삼색면이어서 쫄깃쫄깃 했습니다!

 

 

3번째 주문메뉴는 백합칼국수 곱빼기를 시켰는데요!

일반 칼국수와 곱빼기의 차이 보이십니까?!

일반 칼국수도 양이 엄청 많으니 정말 대식가가 아니라면 곱빼기는 시키지 마세요...!

저희도 결국 다 못먹고 남겼어요 ㅠ!

면은 쫄깃하고 국물은 정말 진해서 더 못먹는게 아쉬울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일반적인 커플 두분이서 가면 칼국수 곱빼기 + 굴림만두 이정도만 시켜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듯합니다!

 


 

정말 배터지게 먹었는데도 조금 남길 정도로 양이 많고 맛있었던 이조 칼국수였어요!

다음에는 얼큰칼국수도 먹고 직접 만드는 콩국수도 먹어보고 동짓날에는 팥칼국수도 먹어 보기로 다짐하면서

배를 두들기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이상 안산 이조칼국수 내돈내산 리뷰 마치겠습니다!!

안산 맛집 인정!!

칼국수 땡길때 강추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