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정보 공유/기타

[웨딩 투어] 광명무역센터컨벤션의 모든 것 (견적, 교통,주차)

오리졍 2022. 4. 11. 16: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광명무역센터컨벤션 웨딩홀 투어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다녀온 '셀럽앤어셈'은 너무 이쁜 웨딩홀 + 친절한 직원분들이 장점이었지만, 

 

결국은 계약까지 하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더 다양한 웨딩홀을 둘러보러 다녔답니다.

 

저번에 다녀온 강남 웨딩 베뉴 '셀럽 앤 어셈'의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ori-zeong.tistory.com/70#comment16653004

 

[강남 웨딩베뉴] 셀럽앤어셈 디아이올라홀 웨딩 투어 후기

안녕하세요. 항상 행복한 삶을 꿈꾸는 해삐 오리졍입니다! 요즘 한창 저는 웨딩 준비를 하고 있어요. 사실 저는 결혼식에는 큰 로망이 없던 사람이라 웨딩베뉴는 마음에 담아둔 곳이 없었거든요

ori-zeong.tistory.com

 

오늘은 광명 무역센터 후기를 써볼게요!


 

광명 무역 센터 컨벤션, gtc 

 

 

위치 :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72 (광명역에서 도보 5분거리)

 

솔직히 광역무역센터에 가장 장점은 교통인듯 싶어요.

 

지방하객이 많은편이라면 더더욱???!! 

 

이게 진짜 최고임 ㅠㅠ 

 

주차장도 진~~짜 넓어서 자차로 오셔도 ok에요.

 

광명 무역 센터 컨벤션 건물 외관

건물 외관 모습이에요. 사진에 안담아와서 거리뷰 사진 첨부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깔끔해요.

 

생긴지 얼마 안된 건물이라 내부 외부 모두 반듯! 완전 새거 느낌!

 

사실 새거가 가장 좋쥬

 

요즘 인기가 엄청 좋아져서 많이 보이지만, 아무래도 오래된 웨딩 컨벤션은 아니어서 유명한 웨딩홀치고 주변 사람들 중 아직 여기서 한 사람을 못봤어요.

 

그점도 저한텐 + 요인이었답니다.

 

아무래도 주변에서 너무 많이 한 곳보다는 제가 처음으로 하는게 좋잖아용?

 

 

제가 이 사진을 보고 반했답니다.

 

사실 마음에 두고 있는 웨딩홀이 이미 있었는데,

 

계약금 까지 걸어놓은 상태로 간 이유는

 

바로 이 사진들 때문!

 

원래 저는 어두운홀에서 해야지! 하는 로망이 있었거든요. 

 

결국은 밝은홀들만 찾아봤지만 ㅋㅋ

 

결혼 준비 전 막연하게는 어두운 홀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

 

근데 여기는 저 뒤 은하수 조명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당장 보러가야겠다 싶었습니다.

 

저는 대표전화로 예약하고 평일에 퇴근후에 갔어요.

 


 

광명무역센터 로비

3층에 로비와 홀이 있어요.

 

유리로 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렇게 넓은 로비가 나옵니다. 왼쪽의 문은 홀이에요. 진짜 깔끔하고 고급스럽지 않나요? 

로비로 들어서니까 요렇게 포토 월?같이 있더라구요

 

갠적으로 넘 맘에 듬!

 

근데 저기에 만약 신랑 신부 이름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했지만

 

사실상 예식간격이 짧은 편에 속해서  이름을 그때 그때 바꿀수는 없을 거라 생각했어요.

 

신랑 신부 이름 적힌 포토월에서 하려면 적어도 예식시간이 3시간 간격정도는 되야하지 않을까 싶네융

 

근데 저 꽃이 아마 생화일꺼에요.

 

제기억에! 그래서 엄청 로비에 생화향이 가득해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금요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금요일 저녁에 방문하니까 오히려 사람들은 없어서 보기 좋았구, 또 토욜 예식을 위해서 셋팅은 다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금요일 저녁에 가시는거 추천이요. 아마 6시 반?-7시까지는 방문 가능했던걸로 기억해요.

 

광역무역센터 컨벤션은 단독홀이에요.

 

단독홀이어서 굉장히 넓은 로비를 우리만 쓸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저희는 근데 하객이 많지 않은편이라 쫌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도 했어요.) 

신랑 신부 축의금 접수대가 있구요.!

 

단독예식이지만, 다음 타임을 위해서 반대편에 다음 예식 접수대랑 함께 있어요.

 

 

하객들을 위한 웰컴 드링크도 제공된다고 해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중단 되었지만, 

 

내년에는 아마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신부 대기실 앞 포토 테이블이에요.

 

5*7 사이즈 7장이에요.

 

 

 

광명무역센터컨벤션 신부대기실

광명무역센터컨벤션 신부대기실

 

이쁘죠... 저는 신부대기실 너무 깔끔하고 이쁘고 ㅠㅠ 

 

저기 앉는 의자가 너무 이쁜 것 같아요.

 

깔끔하고.. 그리고 생화향도 가득하고..!

 

크기도 넓었구, 옆에 신부 친구들이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광명무역센터컨벤션 3F 그랜드볼룸 홀

 

 

은하수 조명이 포인트인 그랜드볼룸 홀

대망의 홀이에요..! 

들어섰을때 느낌은 오.. 여기서 하고싶다 ㅋㅋ

 

진짜 이쁘다! 였어요.

 

저는 솔직히 홀만봤을때는 광명이 최고 좋았어요.

 

버진로드도 엄청 길어서 호텔예식 느낌 낼 수 있고, 입장할때 옆에 샹들리에 하나씩 켜지고,

 

버진로드가 대리석?이어서 서서 예식할때 두 사람의 모습이 버진로드에 비칩니다 ㅠㅠ 

 

 

단상쪽에서 바라봤을때 느낌..!

 

여기서 또 대박인점은 신부 입장이 너무 이뻐요..

 

저기 뒤에 가든? 처럼 꾸며놓은곳에 신부가 있다가 커튼과 문이 쫙열리면서 두둥! 등장입니다.

 

약간 소심한 관종인 제가 딱 바라는 스타일이에요

 

적당한 관심과 집중이 있기 딱 좋은? 

 

요기가 신부가 등장하기전 대기하는 비밀의 공간! 

 

조화라고 하시긴 하셨는데 조화면 어떤가요 이쁜데요!!

 

그리고 하객들은 원탁형 테이블에 앉아서 식을 봅니다..!

 

실제 예식 때는 티라이트 조명이 위에 올려져 있어서 더 좋다구 해요.

 

불 다 끄고 저 상태에서 사진 찍는데요 ㅠㅠ 

 

아,, 너무 이뻐요 ㅠㅠ 그냥 고급스럽지 않나요? 

 

다시봐도 존예에요.

 

저는 어두운홀 중에선 여기가 젤로 맘에듬! 

 

 

다시 봐도 너무 이쁘다...!

 

 

 

불 켜지는 느낌을 담아봤어요!! 

 


 

광명무역센터컨벤션 연회장

 

연회장은 홀 (3F) 한층 아래인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통해서 내려가면 되서, 동선이 복잡한 느낌은 개인적으로 아니었어요!

 

연회장도 굉장히 넓고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주말에 방문한건 아니어서 음식은 없어서 직접 실물로 보지는 못했지만,

 

광명무역센터컨벤션은 안양의 엠타워와 같은 계열사에요.

 

엠타워가 음식 맛있는걸로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

 

방문경험은 없지만 믿음이 갔어요.

 

사실 하객분들께는 식사가 가장 중요하잖아요!! 

 

 

좌석 깔끔하죠? 한쪽은 유리로 창이 많아서 탁 트인 느낌을 내더라구요.

 

광명무역센터에 연회장에도 이렇게 혼주, 신랑, 신부가 따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vip룸이 마련되어 있어요.

 

물론 셀럽앤어셈보다 크진 않았지만

 

있다는게 어디에요!

 

깔끔하게 마음편히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투어를 마치고 견적을 받으러 갔습니당.

 

광명무역센터컨벤션 견적

저희는 지방하객이 많아 토요일 오후 견적을 받았는데

 

예식 간격은 70분이라

 

14:30이랑 15:40 각각 받았어요. 물론 두 시간대 가격차이가 조금 있었습니다. 대관료와 식대 모두 조금의 차이가 있었구요. 

 

솔직히 그 전에 다른 분들이 견적받은거 조금 참고하고 갔는데, 제가 다른 분들한테 들은것과 차이가 쫌 나더라구요..

 

식대도 쫌 많이..? 그래서 가격인상이 쫌 많이 되었나? 생각했습니다.

 

계약금 : 200만원

당일계약할인 : 대관료, 식대 할인 x, 서비스 추가

필수사항에 본식스냅 포함 - 변경 또는 제외 불가, 다른 본식스냅 불러도 가격 인하 없음!! 

 

* 2023년 토요일 ( 14:30 , 15:40) 기준으로 보증인원, 식대, 대관료 등 견적이 궁금하시면 비댓으로 메일주소 남겨주세요!) *

 

 

그래서 저희의 선택은...!

 

광명무역센터컨벤션은 저희가 계약금까지 넣었지만,, 

진짜 엄청난 고민 끝에 놓아주었어요..

저희는 하객수가 많지 않을 것 같아서 단독홀인게 오히려 부담스러웠어요..

그것만 아니었다면,, 광명무역센터에서 하고 싶었어요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살짝 후회중..? ㅋㅋㅋ

 

광명 무역센터 컨벤션 추천합니다! ^^ 

 

 

 

 

광명무역센터컨벤션 최종정리! 

  • 단독홀로 여유로운 분위기, 신부대기실도 널찍, 로비도 널찍
  • 신축이라 건물 외관, 내부 모두 깨끗
  • 긴 버진로드 (신랑 : 25m, 신부 : 30m) , 은하수 조명, 대리석 버진로드로 호텔예식 느낌 물씬
  • 교통 깡패 ( 광명역 ktx 도보 5분 거리) , 주차 깡패(여유롭고 굉장히 많은 주차 대수 허용)
  • 맛있는 밥! - 안양 엠타워랑 같은 계열사
  • 예식시간 70분, 당일계약 할인 없음.

 

저의 마지막 후보지까지 갔으나 ㅠㅠ 결국 계약금 환불 받았던 광무,,

 

쓰면서도 살짝 후회되네욤

 

하객이 썰렁하더라도 그냥 할껄 싶을정도로?!

 

시간을 돌린다면 여기서 할 수 있지도 않을까 싶은!

 

광명무역센터컨벤션이었슴당 ><

 

견적공유원하시면 꼭! 댓글 남겨주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