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주식이야기

[기업 분석] 미국 10대들에게 최고 인기있는 SNS, 스냅챗 주가 전망

오리졍 2021. 10. 15. 01:00
반응형

스냅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 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오리 졍입니다. 여러분들은 SNS 하시나요? 저는 학창 시절에는 페이스북을 했고, 지금 현재는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 10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SNS는 페이스북도 인스타그램도 아닌 스냅챗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제 핸드폰에도 스냅챗 어플이 깔려있기는 합니다만, 옛날에 현재 얼굴을 아기 얼굴로 바꿔주는 어플로 반짝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었어요. 스냅챗 어플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스냅챗

국내에서는 해당 어플이 반짝 유행하고 잊혔는데, 미국 10대들 사이에서 최고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니 처음에는 굉장히 의아했습니다. 그래서 반짝 유행하고 지나가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발표된 미국 10대들의 소비에 대한 보고서를 살펴보니 여전히 스냅챗의 비중은 높았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순위는 스냅챗(35%) - 틱톡(30%) - 인스타그램(22%) 순이었고, 소비 순위에서는 인스타그램이 조금 앞섰지만 스냅챗은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직접 사용하지 않는 스냅챗에 투자해도 될까요? 

 

 

 

 

스냅(SNAP)의 DAU, APRU , 실적

 

 

계속 우상향 하는 DAU (일일 활성 사용자 수)

스냅챗과 같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일 사용자 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음 표는 14년 1분기부터 21년 2분기까지의 DAU(Daily Active Users)를 나타낸 표입니다.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냅챗의 DAU 

지금 현재는 2억 9,300만 명이 하루에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 북의 DAU와 비교했을 때는 적은 수치이지만, 계속 우상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일일 사용자수가 매일 30번 앱을 열고 30분 동안 앱을 실행시켜 콘텐츠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13세~34세 미국인의 75%가 앱을 사용하고 있으며, 13세~24세를 기준으로 보면 90% 이상이 앱을 사용합니다. 아주 높은 수치죠?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늘어야 광고 수익 등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우상향 하는 DAU는 상승 여력 신호입니다. 

 

 

 

계속 우상향 하는 ARPU (사용자당 평균 매출)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은 사용자당 평균 매출로 광고로 수익화가 될 수 있는지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스냅챗의 ARPU는 상승세입니다.

스냅 ARPU

 

 

 

스냅의 실적 (손실이 감소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마이너스)

스냅의 실적은 상승하고 있기는 하지만, 잉여 현금 흐름은 여전히 마이너스입니다. 한 주당 순이익이 모두 -로 아직 흑자 전환을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이번 분기 eps 컨센서스는 -0.11달러입니다. 작년 같은 분기의 실적은 -0.14달러로 보고 되었습니다. 조금씩 주당 순이익의 손실이 감소하고 있기는 하죠?! 

스냅 EPS

따라서 앞으로 차곡차곡 성장하여 흑자 전환을 이루어낼지가 주가에 가장 큰 핵심이 될 듯합니다. 이번 3분기 실적발표가 10월 21일에 이루어진다고 하니, 실적 발표 결과를 함께 지켜봅시다.

 

 

 

 

아시아에서는 인기 없는 스냅(SNAP)? 

머나먼 미국 땅의 10대들이 선호하는 SNS라고는 하지만, 사실 내가 실제로 이용하지도 않는 주식에 선뜻 투자하기는 망설여집니다. 여러분들도 그러시겠죠? 사실 북미, 유럽과 달리 아시아에서는 스냅챗이 다른 SNS에 비해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snap revenue by geography (스냅의 지역별 수입 비중)

위의 차트는  지역별 스냅의 수익 비중입니다. 전체적으로 점점 비중이 증가하고 있지만, 북미에서의 수익 비중이 월등히 높고 나머지 국가 즉, 아시아 국가에서는 그 비중이 미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nap chat, Snow

 

아무래도 그 이유 중 하나는 스타트 업 기업인 Snow를 들 수 있습니다. Snow는 스냅챗에서 제공하는 렌즈와 필터를 아시아인의 취향에 맞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만 봐도 아주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저도 스노를 이용해서 셀카를 많이 찍곤 합니다. Snow라는 대체 어플이 있기 때문에 굳이 스냅챗을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시아에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만큼 영향력은 없지만 DAU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니 스냅의 향후 아시아 소비자 공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스냅의 아시아 영향력이 달라질 것입니다. 

 

 

12개월동안 200% 오른 스냅, 더 오를까?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스냅은 12개월동안 주가가 200% 상승하였습니다. 2021년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0달러에서 80달러 사이에서 계속해서 어느 정도 주가의 변동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성장주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성에 따라, 또한 경제 상황에 따라 주가 변동이 심한 편입니다. 또한 스냅은 배당금도 없기 때문에 배당금 투자나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주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널리스트들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 주가는 86.05달러로 지금 현재 75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니 14%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본 셈입니다.

애널리스트 예측 가격 중 최고 목표 제시 가는 110달러였고, 최저는 67달러였습니다. 67달러로 예측한 애널리스트들도 있는 만큼 투자의 최종 결정은 나 자신이 판단하는 것입니다. 

스냅의 목표주가

 

 

 


지금까지 미국 10대들이 선호하는 SNS인 스냅챗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스냅(SNAP)에 대한 이모저모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매수할 생각은 없었는데 스냅에 대해 알아보고 자료를 조사하다 보니 꽤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어 살짝 매수 고민이 됩니다. 애널리스트의 최저 예측가인 67달러 정도 주가가 하락하면 조금씩 모아볼까 생각 중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