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정보 공유/기타

[다이어트 레시피] 자취생도 만들기 쉬운 맛있는 오트밀 닭죽 만들기!

오리졍 2022. 9. 1. 23: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저는 요즘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먹는게 큰 낛인 저로서는 마음껏 맛있는걸 못먹는게 꽤나 고통스럽답니다..

 

그래서 최대한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도전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 중에 조리도 간단하고, 닭죽처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알게되어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

 

비쥬얼은 별로 일 수 있지만, 그래도 맛은 참 좋은 오트밀 닭죽! 만드는 방법 소개시켜드릴게요! 

 

 

 

준비하기 

필요한 재료 : 퀵 오트밀, 물, 닭가슴살, 후추, 마늘가루 , 소금, 넣고싶은 야채들(생략가능)

 

오트밀

 

저는 자연다움 퀵 오트밀을 사용했어요. 

쿠팡에서 주문했답니다 :)

 

오트밀 사기 힘드시면 요거 추천합니다 ^^

 

수지스 페퍼콘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저는 수지스 페퍼콘 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요 닭가슴살은 후추 맛이 적절하게 나서 닭죽 만드는데 최적이더라구요!

 

근데 닭가슴살은 어떤걸 쓰셔도 다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마늘분말

 

마늘분말도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쿠팡에 마늘분말 검색하시면 요 제품 찾으실 수 있으실꺼에요!

 

 

순후추

 

후추는 통후추가 아니라 순후추를 사용했습니다! 

 

통후추보다는 순후추가 더 잘어울릴 것 같아서..

 

근데 후추는 통후추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초간단 만드는 방법!

 

 

 

1. 오트밀을 적당량 부어준다.

 

 

오트밀은 적정량 부어주시면 되는데, 종이컵 정도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물 250ml당 40g라고 하는데 저는 눈대중으로 넣었어요 ㅋㅋ 

 

먹을만큼~ 너무 많지 않게~

 

사실 오트밀의 절대적인 양보다 물과의 비율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2. 닭가슴살 손질하기 (냉동 닭가슴살이라면 전자레인지로 데우고, 아니면 생략! 

 

 

얼려놓은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로 먼저 대웁니다!

 

오트밀에 얹어서 한번 더 돌릴거기 때문에 1분~2분만 돌려줘요 ㅎㅎ

 

만약 냉장 닭가슴살을 사용하신다면 패스하셔도 좋아요 !

 

반응형

 

3. 마늘분말을  솔솔솔~ 부어준다. (마늘로 대체 가능!)

 

 

오트밀 위에 마늘가루를 뿌린 모습이에요.

 

마늘가루는 사실 많이 넣으면 넣을 수록 맛있음!

 

하지만 적당량만 넣는걸루! 다이어트 요리니까요 ㅋㅋ

 

마늘분말 대신 찐 다진 마늘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ㅎㅎ 

 

각종 야채를 함께 넣으셔도 되구요! 

 

근데 자취생분들은 보관 간편한 마늘 분말이 짱인듯합니다 ㅎㅎ

 

 

 

4. 닭가슴살을 올려준다! ( 적당히 찢어서!! )

 

 

마늘가루 + 오트밀 + 닭가슴살의 조화!

 

요렇게 넣고 이제 물 + 후추만 넣으면 완성이에여! 

 

 

 

5. 물과 후추를 넣어준다. ( 소금간은 기호에 맞게!) 

 

 

물은 닭가슴살이 살짝 잠기게 넣어주세요.

 

근데 그러면 꾸덕한 죽이 되기 때문에 중간 중간에 물을 더 추가해서 농도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 

 

저희는 페퍼콘 닭가슴살을 사용했음에도 또 후추를 듬뿍!! 

 

그리고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중간중간에 먹으면서 간 맞췄어요 ㅋㅋㅋ 

 

 

6. 전자레인지에 돌려준다!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돌려줍니다! 

 

두근두근..!

 

 

 

비주얼은 똥망이지만

 

그래도 맛있답니다! 

 

근데 저희는 물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살짝 더 넣고 비벼줬어요!

 

그리고 소금도 살짝 넣어서 간을 맞춰줬답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완성입니다 :) 

 

비주얼은 꿀꿀이 죽 느낌이지만! 

 

엄청 맛있는 닭죽이랍니다.

 

만약에 조금 더 신경쓰셔서 드시고 싶으시면 야채도 넣으시면 좋고, 

 

마늘도 분말이 아니라 찐 마늘을 넣고 파도 송송 썰어넣으시면 더 보기 좋은 음식 다운 오트밀 죽으로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요거 먹고 저는 다이어트 성공할랍니다! 

 

오트밀 닭죽에 이어 칼로리도 낮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품들 소개 간간히 해볼게요~

 

다이어트는 평생가는거라고 하는데 맛있게 하면 좋으니까요! 

 

오트밀 닭죽 드시고 행복한 다이어트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