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정보 공유/캠핑

[서산 다온 캠핑장] 오토 캠핑장 - 오션뷰 단독 사이트 다녀온 후기

오리졍 2021. 10. 18. 2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리졍입니다. 오늘은 행복한 저의 취미생활 중 하나인 캠핑 생활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에 캠핑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작년 이후로 열심히 한달에 한번씩은 캠핑을 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 캠핑이 유행인만큼 캠핑장 가격도 많이 올랐고, 또한 그마저도 너무 경쟁이 치열해서 갈 시간이 있어도 갈 곳이 없어서 못간적이 많습니다. 주말에 남아있는 사이트를 열심히 검색 하던 중 발견한 '뷰 맛집 서산 다온 캠핑장 오션뷰 데크' 를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서산 다온 캠핑장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록 하겠습니다 :)

 

서산 다온 캠핑장은 펜션, 글램핑, 캠핑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 캠핑사이트는 비교적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아보였어요. 저는 서산 다온 캠핑장의 캠핑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캠핑장을 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좋은 뷰, 깨끗한 시설, 캠핑장 사이트 간격, 편의시설 등입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오션뷰 데크는 가격대비 살짝 아쉬운 점은 있었지만 그래도 많은 장점이 있었습니다. 일단 먼저 예약 방법과 가격 부터 정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 예약방법

저는 사이트에서 캠핑장 예약이 불가능할때 예약해서 문자(010- 4507- 8339) 로 문의하고 입금드려 예약했습니다. 

지금은 현재 서산 다온 캠핑장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먼저 하시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http://www.daon365.net/caravan/reservation/reservation_step01.html?sca=caravan 

 

DAON::다온

좋은 장소, 좋은 사람들. 다온 실시간예약 페이지입니다. 즐거운 기억만 담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www.daon365.net

[회원가입] - [예약하기] - [camping] 탭에서 오션뷰 또는 글램핑 뷰를 선택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별 뷰와 장단점은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 사이트별 가격정보 

 

[글램핑 뷰 ] - 성수기는 따로 없고, 주중 주말 모두 6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글램핑뷰 사이트 가격정보

[오션 뷰] - 오션뷰 또한 글램핑 뷰와 마찬가지로, 성수기 따로 없이 주중, 주말 모두 8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추가 인원의 경우 만원이 추가 되는데, 제가 갔을 때 ( 9월 25일)에는 최대인원이 4인이라고 하셨습니다. 추가 인원 자체가 안되는 것 같았어요.

최대 인원(4인) 초과 시 환불없이 입실이 제한되고, 방문객 또한 허용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 이용 주의사항, 환불규정

다온 캠핑장 이용 주의사항, 환불 규정

다음 주의사항은 오션뷰 기준입니다! 하지만 글램핑 뷰도 비슷할것 같아요~

 

<이용 주의사항> 

1.스크류 데크팩은 사용 금지로, 스프링형 데크팩을구매해가셔야합니다.

2. 밥은 공용시설에서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밥은 따로 챙기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숯, 장작, 폭죽 등은 반입이 안되고, 반입 발견시 퇴실 조치 됩니다. (숯, 장작은 현장 구매만 가능합니다.) 

4. 애견 동반 금지입니다. 

5. 입실 : 15:00 , 퇴실 시간 : 11:00

6. 글램핑 존 전체는 금연입니다.

7. 에티켓 타임(취침모드) - 21:30분부터 입니다.

 

혹시 이용 사항 관련해서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기억나는 것은 저정도에요!!! 

 

<환불 규정> 

입실일 10일 전부터(주말, 공휴일 제외) 10프로씩 수수료 추가 발생합니다. 

ex)

입실일 9일 전 - 취소 수수료 10%

입실일 8일 전 - 취소 수수료 20%

입실일 7일 전 - 취소 수수료 30% 

입실일 당일 - 취소 수수료 100% (환불 불가)

 

 


 

서산 다온 캠핑장  | 사이트 소개, 오션 뷰 후기

서산 다온 캠핑장 사이트

서산 다온캠핑장 안에 글램핑 뷰(3개)와 오션뷰(1개) 사이트가 있습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맵에 캠핑 사이트 위치를 추가해보았습니다.

 

 

글램핑 뷰 :

 

서산 다온 캠핑장은 글램핑이 사실 주이고, 캠핑 사이트는 별로 없습니다. 오션뷰 말고는 글램핑 촌이 보이는 글램핑장 뷰가 있는데요.사장님께서 보내주신 글램핑 뷰 사이트보다 실물이 훨씬 이뻤습니다.

총 3개 데크 자리고, 푸르른 들판 있고, 가장 안쪽자리 사이트는 바다가 보이고, 입구 쪽 자리는 글램핑 촌이 보이는 뷰였어요. 근데 밤에 전등이 쫙 켜져있는 글램핑 촌 모습이 너무 이뻐서 오션뷰 꼭 아니더라도 글램핑 뷰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글램핑 뷰 ( 총 3개 사이트)

아래 사진이 글램핑 촌 모습인데요! 잔디가 펼쳐져 있어서 푸르른 느낌이고, 글램핑 객실이 이쁘고 감각있어서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었어요. 

근데 아무래도 오션뷰 단독 데크 보다는 사람들의 이동이 많고, 글램핑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 시끄러울 수 있고 신경 쓰일 것 같기는 합니다! 

 

 

 

오션 뷰 (후기)

 

저희는 오션뷰에 묵었는데요! 도착하자마자 체크인 하고 짐을 옮겼습니다. 웰컴 드링크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이 제공됩니다. 그런 친절한 점 좋았어요! 

오션뷰는 최고 장점은 단독 사이트라는 점입니다. 그런 이유로 제가 선택했지만 하지만,, 단점도 많았습니다

처음에 일단 딱 도착했을 때 펼쳐진 모습은 완전 갯벌이었어요! ㅋㅋ 물이 다 빠져서 ㅠㅠ 저희가 생각했던 오션뷰는 아니었는데 저녁이 될 수록 물이 차오르더라구요! 물 차니까 정말 너무 이뻤습니다. 

오션뷰 사이트의 장점은 단독 사이트라서 정말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 텐트가 네스트2 아이보리 색상인데 데크 크기도 적당했어요! 데크 사이즈는 4.8m * 10m 라고 합니다. 

 

단점은, 사이트가 계단 아래에 있어서 짐을 옮길때 불편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심지어 사이트 주변에 주차가 불가능하고, 사이트와 떨어진 곳, 글램핑 이용객과 같은 주차장을 사용해야하는데 짐이 많은 캠퍼들은 짐 옮길 때 힘들 것 같더라구요 ㅠ 저희는 주차장 가기전에 캠핑장 입구에서 차를 세워놓고 잠깐 짐을 내려서 수레에 싣고 옮긴 후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이렇게 수레는 제공해주셨습니다. 수레 바퀴가 짱짱해서 짐옮기는데 편리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수레 엄청 탐났었다는..ㅎㅎ

 

그리고 바로 관리동과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저희 데크 쪽에서 바로 위를 보면 여자 샤워실 입구가 보였는데요, 밤에 조금 시끄럽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샤워하고 바로 내려오면 저희 데크가 있어서 편하긴 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뻘의 모습이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물이 차오르더니!

비로소 완벽한 오션뷰가 되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물이 들어오는 떄가 저녁이었어요. 저녁이라 노을이랑 함께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 완전 환상.. 그 자체였어요! 솔직히 8만원 되게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뷰 하나는 8만원어치 값을 했습니다!

저녁에 지는 노을을 바라보며 낙지 삼합을 해먹었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날씨가 흐림에도 불구하고, 노을이 지는 모습이 시간이 지날수록 너무 멋져서 계속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어두워진 후에는 캠핑의 꽃, 불멍을 했습니다! 장작 반입은 안되지만, 판매하고 있는 장작을 구매하는 것은 가능했어요. 장작은 14000원정도에 판매하고 있었는데, 활활 엄청 잘 타더라구요! 바로 데크 위에 화로대를 올리면 화재 위험이 있고, 데크 손상의 위험이 있어서 화로대를 올려놓을 수 있는 돌이 따로 있었습니다. 불멍 최고!

 

노을 + 바다 + 텐트 조합 너무 멋지죠? 오션뷰는 짐 옮기가 어렵고, 주차를 옆에 대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뷰가 환상이고 무엇보다 단독 데크라는 점이 뭔가 특별한느낌을 주었답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 부대시설

 

서산 다온 캠핑장 관리동 입구

관리동은 글램핑 뷰, 오션뷰 모두 가까운 곳에 있었고, 관리동 내,외부에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분리수거대 모두 있었습니다. 그래서 간편했어요.

 

 

1. 개수대 - 깨끗, 밥 무료로 제공

서산 다온 캠핑장 개수대

개수대는 깨끗했습니다. 위에 큰 밥통이 보이죠? 저기에 따끈한 밥이 있어서 언제든 가져갈 수 있었고, 커피 포트와 전자레인지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2. 화장실, 샤워실 - 깨끗

서산 다온 캠핑장 화장실

 

화장실도 잘 관리되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손 세정제도 구비되어 있었구요.

 

서산 다온 캠핑장 샤워실

 

샤워실도 락커가 잘 갖추어져 있고, 드라이기도 있고, 샤워기도 5개 정도 있어서 5명이 동시에 씻을 수 있었어요. 락커와 화장대가 잘 갖추어져 있어서 샤워실이 안정감이 드는 느낌이었어요. 락커와 화장대 없이 그냥 씻어야 하는 샤워실들은 뭔가 불안정한 느낌이 있는데, 요기는 안정감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했습니다. 

 

 

3. 수영장

 

서산 다온 캠핑장 수영장

저는 수영장은 이용하지 않아서 사진이 없어서 사장님께서 처음에 보내주신 사진으로 첨부할게요! 뷰가 바로 바다여서 엄청 날씨 좋은 날 수영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제가 실제로 봤을 때는 이 사진보다는 살짝 낡은 느낌이긴 했었어요.

 

 

4. 앞 바다, 산책로

 

글램핑 구역을 지나서 걷다보면, 바다가 나오는데요! 뻥 뚫린 바다 뷰가 너무 예쁘더라구요

캠핑 사이트 주변 해안 산책로도 너무 예쁘니 꼭 한번 산책 가보시는 것 추천입니다! ㅎㅎ 

 


지난 주말에 이렇게 저는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서산 다온 캠핑장 오션뷰 데크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유명하지 않아서 자리가 운 좋게 남아 있던 것 같아요. 유명해지면 이제 이 곳도 예약하기 힘들어지겠죠? ㅠㅠ

제 포스팅이 서산 다온 캠핑장을 다녀오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럼 서산 다온 캠핑장 총평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서산 다온 캠핑장 오션뷰 사이트 총평 

                                                                ★★★★☆

 

장점

1. 단독 데크라 프라이빗함.

2. 완벽한 오션뷰

3. 전체적으로 청결한 시설

 

 

단점

1. 주차장과 사이트가 멀다.

2. 계단이 있어서 짐을 옮기는데 힘이 듦 (수레 제공) 

3. 글램핑과 함께 운영되어 잘 지켜지지 않는 에티켓 타임. ( 전체적으로 글램핑 위주인 느낌)

4. 비싼 가격 (주말 8만원)

 

 

서산 다온 캠핑장

반응형